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DGB대구은행, '전 창구 태블릿 전자문서로 페이퍼리스 구축'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7/15 [16:43]

DGB대구은행, '전 창구 태블릿 전자문서로 페이퍼리스 구축'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7/15 [16:43]

【브레이크뉴스 대구 】박성원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페이퍼리스(Paperless) 환경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진행한 태블릿브랜치(ODS, Out Door Sales) 및 창구전자문서(PPR, Paperless Process Reengineering) 시스템의 구축을 완료하고 15일 전 영업점에 오픈 한다고 밝혔다.

 

▲ DGB태블릿브랜치 시연해보는 김태오 은행장     © DGB대구은행 제공

 

은행권의 점포 효율화 트렌드와 미래 영업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태블릿브랜치는 은행 직원이 고객을 직접 방문하여 금융거래가 가능한 태블릿PC를 활용한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영업점 내 상담실에서 직접 금융상품 상담 및 가입을 제공하는 등 장소의 제약이 없어 미래 영업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점포망이 부족한 역외점포 지역에서 운영중인 기업영업 전문상담조직(PRM, 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영업활성화 수단으로 활용하게 되며, 비용 절감이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 소형 점포인 ‘디지털 브랜치’에도 적용 예정이다.

 

DGB대구은행은 이를 위해 수신, 여신, 외환, 카드, 전자금융 등 153개 업무처리 및 자산관리와 상담 컨텐츠 20여개 등 170여개의 업무를 개발하고 다양한 핀테크 기술을 접목하는 등 IT신기술 도입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 구현을 완료했다.

 

또한 창구에서 고객이 작성하는 각종 신청서 등 종이문서를 태블릿PC를 활용한 전자문서로 대체해 내용을 작성하고 서명하는 창구전자문서(PPR) 시스템 구축으로, 종이문서의 전자문서 전환에 따른 문서 조제, 관리 인력 효율화 등 비용절감과 함께 고객 응대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고객 편의성 향상과 효율적인 업무처리로 영업점 운영 효율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구전자문서 시스템의 전 영업점 적용을 위해 창구 환경 디지털화를 동시 진행해 보안이 한층 강화된 기업LTE 기반의 태블릿PC와 함께 와이드 모니터, 소형스캐너, 인감스캐너 등을 설치했고 100여개 거래와 183종에 이르는 종이문서 전자화를 수행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디지털금융 확대를 위한 미래 인프라 투자를 통해 경쟁은행 대비 차별화된 영업환경 구축으로 서비스 우위를 지속한다는 방침으로, 태블릿 브랜치 및 창구전자문서 시스템을 영업활동의 핵심 도구로 활용할 계획이다”라는 뜻을 밝혔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