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안동대, ‘글로벌문화체험프로그램’ 예천활체험센터 외국인 단기연수 참여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7/15 [16:38]

안동대, ‘글로벌문화체험프로그램’ 예천활체험센터 외국인 단기연수 참여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7/15 [16:38]

【브레이크뉴스 경북 예천】이성현 기자= ㈜예천문화사업단은 지난 10부터 6박 7일간의 일정으로 안동대학교가 ‘2019 해외청소년 글로벌 문화체험 프로그램(ANU-CAP: Andong National University-Cultural Adventures Program)’을 진행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 안동대, ‘글로벌문화체험프로그램’ 예천활체험센터 외국인 단기연수 참여     ©예천문화사업단

 

이번 프로그램은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몽골 등 4개국에서 35명의 해외 청소년들을 초청해 한국과 경상북도의 문화를 알리고, 안동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된다.

 

프로그램 5일차인 14일에는 안동대 학생 12명과 외국인 유학생 4명 등이 멘토로 참여해 선발된 해외청소년들과 함께 예천 활 체험센터 단기연수에 참여했다.

 

(주)예천문화사업단은 한국을 방문한 해외청소년들을 위해 양궁의 기본자세 및 안전수칙 그 외 양궁 리커브 체험, 호버볼체험 등 활쏘기 체험과 더불어 체험복과 포토존을 마련해 해외청소년들이 한국에 대한 기억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도록했다.

 

체험에 참여한 해외청소년들은 한국에서 한옥이나 한식뿐만 아니라 한국의 활을 경험해볼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신선하고 색다른 경험이었다는 호평을 쏟아냈다. 또한 호버볼체험을 통해 과녁이 아닌 공이라는 새로운 활쏘기에 대해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였다.

 

㈜예천문화사업단은 2019년 5월부터 경상북도 예천군에 위치한 진호국제양궁장 내에 다양한 활 체험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하고 있으며 더불어 방문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활 체험을 즐길 수 있게 휴게공간 및 전시관을 마련하여 전국 최대의 활체험문화복합공간 구성을 하여 예천의 특색 있는 문화를 국제적인 문화로 발전시켜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예천 활 체험센터에서는 2019년 8월부터 양궁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며, 신청은 7월 18일부터 가능하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