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주 햇사과 ‘아오리’ 본격 출하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7/16 [13:36]

【브레이크뉴스 경북 영주】이성현 기자= 영주시는 지난 15일 삼영청과 경매식집하장 개장을 시작으로 16일 풍기농협 백신지소 경매식집하장, 17일 영주민영농산물도매시장, 24일 영주농산물유통센터가 차례로 아오리 경매 및 수매에 들어가 전국 유통 판매망을 통해 소비자를 찾아간다고 16일 밝혔다.

 

▲ 영주 햇사과 아오리가 본격 출하를 시작했다(산지 경매식집하장 개장)     © 영주시

 

풍기농협은 16일 영주시 풍기농협 백신지소에서 장욱현 영주시장과 농협관계자, 생산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매식집하장 개장식을 가졌다. 풍기농협은 이날 여름사과인 쓰가루(아오리) 경매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경매식 집하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아오리는 사과 중 가장 먼저 출하되는 품종이다. 피부노화 방지를 돕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고, 변비나 소화불량을 다스리는 식이섬유도 들어있어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올해도 품질 좋은 사과가 많이 출하되어 제 가격을 받아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증대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철저한 선별과 상품 관리로 더욱 품질 좋은 사과를 생산·출하해 영주사과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사과는 사람을 살리는 산 소백산의 청정한 토지에서 재배되어 맛과 향이 뛰어나며 2007부터 2019년까지 14년 연속으로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웰빙인증을 받아 서울과 수도권에서 더욱더 믿고 구입하는 영주사과로 사랑을 받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