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주군 월항면, 징검다리 행복센터 운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7/17 [15:24]

【브레이크뉴스 경북 성주】이성현 기자= 성주군 월항면 (면장 안 중화)은 장산1리 철산 정보화마을에서 지난 7월 9일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징검다리 행복센터’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 징검다리 행복센터 운영-월항면     © 성주군

 

‘징검다리 행복센터’는 지역주민들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위한소통의 창구로써 노래교실, 치매예방 등의 프로그램을통해다양한 행정·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성주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19. 7월부터 연말까지 매주화요일 오후 3시 30분에 장산1리 철산 정보화마을 에서 이번 2회째 수업 으로 한국치매예방협회 칠곡지부 강사를 초빙해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받은 한 주민은“ 징검다리센터를통해 다들 즐거운 웃음이 떠나지 않는다”며 “복지관련 정보나 군정사업 등 다양한 소식을 들을 수 있어 좋고, 마을 주변 이웃에게도 함께 참여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안중화 월항면장은 지역어른신과 소외된 주민들이 다함께 소통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폭염에 취약한 독거노인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안전 확인을 하고, 어르신들이 무더위를 잘 이겨내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당부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