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대학과 도시가 상생의 꿈을 V.I.C스쿨 프로젝트 발표회

지역 대학생·고등학생이 직접 만드는 포항을 바꾸는 100일간의 이야기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07/21 [17:47]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지난 20일 한동대학교 IGE 그레이스센터에서 시승격 70년 기념사업인 ‘포항을 바꾸는 100일의 이야기 V.I.C 스쿨 프로젝트’ 최종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시승격 70년 기념사업인 ‘포항을 바꾸는 100일의 이야기 V.I.C 스쿨 프로젝트’ 최종 발표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날 발표회에는 송경창 포항시 부시장, 장순흥 한동대학교 총장 등 포항시, 포스텍, 한동대 관계자와 V.I.C(Vision In Calling) 스쿨 프로젝트에 참가하는 대학생, 고등학생, 학부모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V.I.C 스쿨 프로젝트’는 지역 대학이 담장을 넘어 대학의 우수한 인적자원을 활용한 지역 고등학생 멘토링 학습 프로그램으로, 대학생에게는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와 공헌의 기회를 제공하고 고등학생에게는 진학진로상담과 창의성 개발의 여건을 마련해주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포항 시승격 70년을 맞아 포스텍과 한동대가 함께 참여하고 모집대상을 지난해 4개 고등학교가 참여한 것을 관내 전체 고등학교로 확대하여 18개 팀 10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해 프로젝트가 더욱 풍성해졌다.

 

‘V.I.C스쿨 프로젝트’는 지난 3월 발대식 이후 팀별로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여 100일 동안 매주 1회씩 온-오프라인에서 멘토와 멘티가 만나 프로젝트 활동을 수행해 왔으며, 6월 중간보고회를 통해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였다.

 

각 팀에서 연구한 과제는 △포항 경제 살리기, 관광명소 홍보 방안 연구(영일고), △미세먼지 필터링 시스템 연구(두호고), △GPS와 증강현실을 접목한 포항 정보 구축 시스템 개발(영일고), △지역 발전의 불균형과 해결책(이동고), △독거노인 문제와 해결을 위한 플랫폼 구축(이동고) 등 포항 시정 현안과 연계한 18개 과제이다.

 

이날 발표회는 오전에 열린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빅보스(이동고), 장원급제(영일고), P.I.S(영일고), B.O.B(장성고) 4팀이 최종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대상에는 장원급제(영일고), B.O.B(장성고)팀이, 창의상과 혁신상은 빅보스팀(이동고)과 P.I.S팀(영일고)이 수상했다.

 

포항시는 대상과 창의상, 혁신상을 수상한 우수과제는 물론 모든 연구 과제를 청소년 창의융합연구학회 논문집 ‘VIC-Y 창의융합연구’에 게재할 계획이며, 프로젝트 우수과제를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와 검토할 계획이다.

 

또한 ‘시승격 70년’ 기념사업으로 추진한 이번 프로젝트가 일회성 사업으로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지역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의 시정발전을 위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며, 멘토링을 통해 지역 대학생과 고등학생들의 소통창구가 마련되어 포항시 청년층 네트워크가 활성화되길 기대하고 있다.

 

송경창 포항시 부시장은 “100일 동안 지역의 좋은 대학과 함께 포항을 발전시키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도시의 하드웨어인 도시공간을 대학의 뛰어난 소프트웨어와 연결하는 플랫폼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장순흥 한동대 총장은 “한동대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 중이며, 이번 프로젝트가 대학생과 고등학생의 문제해결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포항에 도움이 되고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우수인력을 양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