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경대 싱가포르와 릴레이 인터십 '정규해외취업' 골인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7/25 [11:40]

대경대 싱가포르와 릴레이 인터십 '정규해외취업' 골인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7/25 [11:40]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는 지난 11일부터 19일까지 글해외 취업 활성화 추진(글로벌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위해싱가포르 5성급 호텔 4개 기관과 릴레이 해외인터십응 거쳐 정규직 해외취업응 할 수 있는 약정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 우측 김원식 교수와 해외취업 확정 학생들     © 대경대

 

해외취업 활성화를 위해 현지로 날아간 CO-OP 현장실습지원센터장(김원식 교수)는 " 대경대와 싱가포르 우수 산업체와 릴레이 해외 인턴십은 처음"이라고 밝혔다. " 앞으로 6개월 인턴십을 거쳐 정규직으로 해외취업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해외취업에 성공한 싱가포르 해외 산업체는 크라운 프라자 등 5성급 호텔 네군데이며 대경대 호텔관광과, 관광크루즈과, 항공승무원과 등 총 11명 학생이 6개월 인턴십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됨에 따라 대경대 글로벌 융·복합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해외취업센터장은 "선발된 학생들은 산업체로부터 2년 워킹비자를 받고 6개월간 인턴십 거쳐 정규직 해외 취업으로 연계되는 우수한 약정체결 조건"이라고 말했다.

 

대경대 측은 “대경대는 일본, 베트남, 태국 등 국가의 대학 및 Blue-Chip 산업체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해외취업자를 매년 배출"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이번에 싱가포르 우수산업체와 연수생 파견 및 인턴십 이후 정식 취업 약정이 체결되어 앞으로 싱가포르 서비스,호텔분야에 안정적인 해외취업”을 할수 있게 되었다고 진단했다.

 

이채영 총장은 “학생이 요구하는 해외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이 희망하는 해외인턴십과 해외취업 등 국제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글로벌 현장체험 프로그램응 다양화 시켜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해외 Blue-Chip 우수산업체와 산학협력 교류 확대를통해 해외취업 활성화에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밝혔다.

 

한편, 대경대는 싱가포르 현지 우수산업체와 산학협력을 본격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글로벌 해외기업기반 맞춤형 실무인재를 양성하고 취업까지 연계 시킬 수 있는 안정적인해외취업 환경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호텔측은 "앞으로 대경대가 싱가포르 현지 호텔로 현장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파견해 한류문화와 접목한 서비스분야가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