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경시, 제56회 대통령기 전국장사씨름대회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7/25 [11:32]

【브레이크뉴스 경북 문경】이성현 기자= 문경시는전통을 자랑하는‘제56회 대통령기 전국 장사씨름대회’가 25일부터31일까지 문경실내체육관 특설 씨름장에서 7일간의 일정으로 열전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 제56회 대통령기 전국장사씨름대회     © 문경시

 

이번 대회는 초, 중, 고, 대학, 일반부 체급별로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씨름협회와 문경시체육회 주관 하에전국에서 158개팀 1,193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한다.

 

개회식은 7월 28일 13시 40분에 고윤환 문경시장, 최교일 국회의원, 김인호 문경시의회의장, 박영서 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장, 고우현 도의회 의원, 박팔용 대한씨름협회장, 김형수 경북도씨름협회장, 정지대 문경시씨름협회장을 비롯한 씨름관계인사 및 시 기관단체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실내체육관에서 열리게 된다.

 

특히, 대회 기간 중 3일간(7. 28. ~ 7. 30.) KBS N Sports를 통하여 매일 오후 2시부터 전국 생방송 중계가 예정되어 있어 우리 민족 고유의 씨름을 함께 즐겨 시민화합과 지역 홍보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대회와 연계한“어울림 한마당 공연”이 7월 27일오후 7시 문화의 거리에서 전통무용, 매직 저글링, 가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 대회에참가한 선수단과 더불어 시민들에게 여름밤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문화의 기회를 제공해준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글로벌 스포츠 관광도시인 문경을 찾아 주신 선수단 및 임원 여러분들을 환영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평소 선수들이 준비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고 아울러 문경에서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