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름나기에 진~짜 좋은 의성眞 자두‧복숭아 출하 한창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7/25 [12:14]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대표적인 여름과일이자 의성의 주요 생산 작물인 자두‧복숭아 출하가 한창이라고 25일 밝혔다.

 

▲ 군수님 복숭아 자두 사진     © 의성군

 

의성군은 자두와 복숭아 모두‘의성眞’이라는 명품 브랜드로 관리하고 있다. 일교차가 크고 강수량이 적은 분지형 지형, 그리고 배수가 잘 되는깨끗한 토양을 자랑하는 의성은 전국 최고의 맛과 향을 지닌 과일을생산하기에 알맞다. 때문에 여름을 맞아 의성자두와 의성복숭아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이 많다.

 

특히 자두는 전국 생산량의 30%를 차지해 전국 1위의 생산량을 자랑하며, 복숭아 또한 손꼽히는 주산지다. 의성군은 자두‧복숭아 출하시기에 맞춰 서울 조계사 직거래장터, 의성 봉양자두 체험행사, TV홈쇼핑,의성장날 인터넷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경로로 홍보‧판매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자두는 식물성 섬유소와 아미노산, 다량의 펙틴질을 함유하고 있으며,비타민A가 풍부하여 더운 여름 피로회복, 다이어트, 눈 건강, 변비 해소에 효과적이다. 복숭아 또한 원기회복에 좋고멜라닌 생성을 막아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유기산이 많이 들어 있어 니코틴 배출을 촉진하므로, 흡연으로 건강이 걱정되는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전국 최고의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의성자두와 의성복숭아를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린다. 군은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의성자두의 우수성을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활성화를 도모하여 생산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의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