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전국 7개 경제자유구역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선정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7/31 [14:45]

【브레이크뉴스 대구 】박성원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인선)은 정부의 ‘경제자유구역 성과평가’ 결과 경제자유구역 성과평가 실시 이후 처음으로 최우수등급인 S등급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 이인선 청장     ©경자청

 

경제자유구역 성과평가는 2010년에 처음 도입되어 전국의 모든 경제자유구역을 대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매년 시행하고 있으며 경제자유구역의 전년도 업무 전반에 대한 추진실적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 2월 ~ 6월 기간 중 민간전문가 16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서면심사, 현장실사, 본평가 등의 순서로 진행했으며, 조직운영, 기관장 리더십, 개발사업 및 투자유치 전략, 외국인 및 국내기업 투자유치, 입주기업 일자리 수 등 2개 분야 14개 항목에 대하여 실시했다.

 

이번 평가에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기관의 비전과 핵심가치를 평가하는 발전전략과 기관장 리더십, 개발사업전략 등 총 8개 항목에서 S등급을 획득해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에 선정됐다.

 

이인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산업부의 제2차 경제자유구역 기본계획 추진방향에 따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혁신성장 전략 등이 내실 있게 담긴 중장기 발전전략을 선제적으로수립하고, 입주기업들의 지원을 위해 수출상담회와 투자설명회를 병행하여 합작투자를 이끌어 내는 등 기업의 니즈에 맞춘 종합지원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요인인 것 같다”고 하고,

 

이어, “이번 성과평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대구경북경자구역을 세계적인 앵커기업과 연구·투자기관이 모여드는 글로벌 혁신성장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구별 특화산업 육성, 기업수요를 반영한 지구개발가속화, 입주기업 지원시책 업그레이드 등 현장밀착 경영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