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주군, 먹․자․쓰․놀 운동 활성화 릴레이 협약(MOU) 체결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8/01 [14:57]

【브레이크뉴스 경북 성주】이성현 기자= 성주군은 민선7기 역점시책인 먹․자․쓰․놀 운동을 활성화하고, 지역경제 살리기 실천에공직자와 군민이 함께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지역사회단체 및 유관기관과 손을 잡고 7월 31일부터먹․자․쓰․놀 운동 릴레이 협약식(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 먹자쓰놀 mou     © 성주군

 

이번 먹․자․쓰․놀 운동 협약식(MOU)은 군청 내 21개의 부서와 60여 개사회단체 및 유관기관이 관내 음식점을 활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강구하고 상호 협조를 약속하는 것으로,7월31일부터 8월 30일까지총 3기로 나누어 진행된다.

 

특히7월 31일부터 8월2일까지(1기) 3일간은 집중적으로 먹․자․쓰․놀 운동 협약을 릴레이로 체결함으로써, 먹․자․쓰․놀 운동에 대한 궁극적인 목적을 알리고 사회적 분위기를 빠르게 확산 시켜 침체된 지역경제에즉각적인 활력을 불어 넣을 예정이다.

 

먹․자․쓰․놀운동 협약에 참여하는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은 성주군 발전을 위해서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은 언제나 반가운 일이라며, 주체의식을 가지고 지역경제 활성화를위해 함께 고민해 나가보자며 적극적인 의지를 드러냈다.

 

이외에도, 군에서는 ‘공직자 성주에서 휴가 즐기기’, 부서별 월 2회 이상 ‘먹․자․쓰․놀DAY’ 실시, 우리지역 농식품 및 공산품 홍보 코너 ‘함께해요! 착한소비!’ 등을 운영하여, 공직자가 실천 할 수 있는 먹․자․쓰․놀 실행방안에 대해 다각도로 추진중에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금번 추진하는 먹․자․쓰․놀 운동 협약체결은 민․관이 함께 손을 잡고 성주군 발전을 위하여 직접 발 벗고 뛴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여 군민이 행복한 성주,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할 수 있는 힘찬발걸음의 든든한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