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북콘텐츠진흥원, 2019 경북 스토리콘텐츠 공모전 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8/05 [11:10]

경북콘텐츠진흥원, 2019 경북 스토리콘텐츠 공모전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8/05 [11:10]

【브레이크뉴스 경북 안동】이성현 기자=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이하 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경상북도와 함께 경북 지역의 특색을 살린 스토리콘텐츠 발굴을 위해 ‘2019 경북 스토리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 경북 스토리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올해로 4회를 맞는 ‘2019 경북 스토리콘텐츠 공모전’은 경북의 이야기산업 발전과 콘텐츠 육성을 위해 경북의 인물, 장소, 사건, 문화자원 등을 모티브로 극영화, (웹)드라마, (웹)소설,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연재 및 콘텐츠로 개발할 수 있는 순수 창작 스토리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보다 많은 지역 스토리 발굴을 위해 당초 웹드라마, 웹소설, 웹툰 3개 분야에서 극영화, 만화, 애니메이션, (웹)드라마, (웹)소설, 웹툰 분야로 확대해 작품을 접수받는다.

 

학력, 연령, 성별, 지역 제한이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분량은 요약문(시놉시스) 5매 내외, 스토리 본문(트리트먼트) 25매 이상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접수기간은 오는 9월 9일(월)부터 10월 11일, 18:00까지이며, 경상북도문화콘텐츠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는다.

 

세부내용은 홈페이지 공모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와 이메일(gkwjd@gcube.or.kr)을 이용하면 된다.

 

공모전 당선자에게는 대상 500만원(1편), 최우수상 300만원(1편), 우수상 각 100만원(2편), 장려상 각 50만원(4편)으로 총 1,200만원 상당의 상금과 경상북도지사상 및 진흥원장상을 수여한다. 수상작들은 책자로 제작해 수상자 및 콘텐츠 제작자에게 제공하며, 완성화 및 콘텐츠화를 위한 컨설팅 등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해당 공모전이 경쟁력 있는 지역 스토리를 발굴하고, 문화콘텐츠산업으로 재생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스토리 창작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응모를 바란다.”고 전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