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필 전 농식품부장관 예천서 '지방소멸시대,농촌살리기와 예천의 선택' 특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8/08 [10:13]

【브레이크뉴스 경북 예천】이성현 기자= 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최효열)는 지난 7일 농업인회관에서 청년농업인을 비롯한 농업분야 각 단체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필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 이동필전농식품부장관초청특강     © 예천군

 

이동필 전 장관은 1955년 경북 의성에서 태어나 영남대 축산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농업경제학 석사·미주리대 농경제학 박사를 받고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 등을 거쳐 2013년 3월부터 2016년 9월까지 3년 6개월간 역대 최장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지냈다. 퇴임 후 귀향해 의성군 단촌면에서 농사를 짓다 올해부터 경북도 농촌 살리기 정책 자문관(5급)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동필 전 장관은 이 날 ‘지방소멸시대, 농촌 살리기와 예천의 선택’이란 주제로 90분간 열띤 강의를 하며 지방소멸 위기와 삶의 질 문제에 대해“농촌의 미래는 청년들의 손에 달려 있으며 농촌에서 일자리를 잡고 일정한 소득을 창출하여 무너지는 농촌을 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주민 스스로 위기의식을 공유하고 지역의 특징을 개발하여 창조, 도전, 봉사정신으로 주민과 지차체가 주도하는 농업‧농촌문화가 필요하며 지도자들은 시대와 환경이 요구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조기에 포착, 스스로 변화의 길을 선택하여 온몸을 던지며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야한다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이 날 교육에 앞서 농업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소통으로 새로운 농정 발전방향을 제시해 줄 이동필 전)농식품부 장관에게 감사의 인사와 더불어 청년농업인과 지역농업 관련 단체회원들에게 어려운 농업현실을 이해하고 예천의 밝은 미래를 위해 모두 함께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