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 운영․윤리 및 방범, 소방안전 교육

‘우리 아파트는 우리가 지킨다’ 공동주택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08/08 [16:45]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8일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관내 164개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동별 대표자 및 관리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윤리교육 및 방범‧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포항시가 2019년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윤리교육 및 방범‧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른 의무교육으로, 아파트 관리에 관한 주요 사항을 결정하는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에 역량 강화 및 윤리의식 함양과 입주자 상호 간 갈등을 사전예방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아파트 단지별 안전관리책임자들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대응 사례 및 화재예방 방안 등에 대한 교육과 포항시 자원순환과의 ‘생활쓰레기 바른 배출 및 SRF시설’에 대한 홍보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포항시 정해천 공동주택과장은 “공동주택 관리자 교육이 함께 하는 공동체 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공동주택이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공간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치도록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