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포항 영일만 일대 ‘관광특구’ 지정

김정재 의원 “천혜의 해양자원을 가진 포항의 미래 먹거리는 해양관광”

오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8/11 [15:54]

포항 영일만 일대 ‘관광특구’ 지정

김정재 의원 “천혜의 해양자원을 가진 포항의 미래 먹거리는 해양관광”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08/11 [15:54]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자유한국당 김정재 국회의원(포항·북구)은 11일 문화체육관광부의 최종협의를 거쳐 경상북도가 승인을 받아 ‘포항 환호공원, 영일대 해수욕장, 죽도시장, 송도, 포항운하로 이어지는 영일만 일대가 관광특구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 김정재 국회의원     ©

 

‘포항 영일만 관광특구’는 지난해 5월 포항시가 신청해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북도 최종협의를 거쳐 경상북도 고시를 통해 최종 승인 됐다. ‘영일만 관광특구’는 경주 보문관광특구(1994년), 울진 백암온천관광특구(1997년), 문경관광특구(2010년)에 이어 경북에서 네 번째로 선정됐다.

 

이번에 관광특구로 선정된 지역은 여남-영일대-송도 일원 2.41㎢ 규모로, 영일만을 중심으로 한 포항만이 가진 천혜의 자연환경과 포스코 야경, 죽도시장 등 우수한 관광자원을 간직하고 있다.

 

관광특구의 가장 큰 매력은 도시 관광브랜드 가치 상승, 외국관광객 유치 촉진, 관광기반시설의 체계적인 구축 및 지속적인 민간자본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해양관광 중심도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관광특구 선정으로 관광진흥법에 따라 규제가 일부 완화되고 특구지역 공모 사업을 통한 국비ㆍ도비 등 예산 지원은 물론 관광진흥개발기금을 우선 대여·보조받을 수 있게 된다.

 

또 관광특구 내에서는 포항시가 옥외광고물 허가 등의 기준을 별도로 정해 완화 시행 할 수 있으며, 일반ㆍ휴게음식점에 대한 옥외영업도 허용된다. 축제ㆍ공연 등을 위한 도로통행 제한 조치도 가능해 지며 관광 서비스와 안내 체계 확충 등 관광특구 활성화 사업도 지원 가능하게 됐다.

 

이에 김정재 의원은 “특구지정에 따라 ‘포스코 야경과 함께 걷는 영일대해수욕장 불빛 특화 거리 조성, 이색 해양스포츠센터 건립, 다이빙 축제, 명사십리 송도해수욕장 옛 명성 되찾기 프로젝트, 환호공원 명소화 사업 등 관광특구 활성화 사업이 국비지원사업으로 선정 될 수 있도록 정부와 적극 협의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재 의원은 “강‧소형 R&D특구 지정에 이어 ‘포항 영일만 관광특구’라는 또 하나의 쾌거를 이뤄냈다”며 “이로써 포항은 과학과 관광이 공존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4차 산업 선도도시로 발 돋음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