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봉화군, 계약재배 홍고추 수매 나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8/14 [13:02]

【브레이크뉴스 경북 봉화】이성현 기자=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봉화군 조합공동사업법인 고추종합처리장에서 오는 16일부터 9월 27일까지 홍고추 수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혔다.

 

▲ 봉화군, 계약재배 홍고추 수매 개시     © 봉화군

 

금년 수매계획량은 출하약정을 체결한 183농가로서, 500톤 전량 계약재배를 통한 수매를 추진하고 있다.

 

봉화군의 주요 소득 작물의 하나인 고추는 금년도 재배면적이 전국 3위로 1,083ha에서 2,333농가에서 재배하고 있다.

 

봉화군에서는 고품질 홍고추 출하를 유도하고 고추종합처리장의 안정적인 원물 수급과 파인토피아봉화 고추 인지도 제고를 위하여 계약재배 출하농가에 1kg당 400원의 출하장려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봉화고추종합처리장은 국비와 지방비 및 조합공동사업법인 자부담을 포함하여 총사업비 84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11년 준공됐으며, HACCP시설 등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세척 청결고춧가루를 생산하여 급식업체와 홈쇼핑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도미숙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올해는 봄철 이상기온과 여름철 폭염으로 농업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하여 출하장려금 지원으로 농가에서 호응이 좋으며, 지속적으로 농가 소득이 안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