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양군, 2019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8/19 [10:17]

【브레이크뉴스 경북 영양】이성현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난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만 19세 이상 성인 859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 영양군 보건소 전경     © 영양군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전국 255개 지역 보건소가 일제히 지역주민의 건강 상태를 파악해 그 근거에 기반한 보건정책을 수립·수행·평가하기 위한 통계자료로 지역보건법에 의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지역사회건강조사 대상은 선정된 표본가구의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 조사항목은 건강행태, 예방접종, 사고 및 중독, 활동 제한 및 삶의 질, 보건기관 이용, 개인위생, 교육 및 경제활동 등의 문항으로 총 21개 영역 211개 조사 문항으로 구성됐다.

 

조사항목을 교육받은 조사원 5명이 선정된 가구에 사전에 안내서 통보 후 직접 방문해 노트북을 이용하여 조사하게 되며, 올해 도입한 신체계측(키, 몸무게) 및 혈압측정을 통해 보다 정확한 지역별 통계가 산출될 예정이다.

 

장여진 보건소장은 “지역주민의 건강과 밀접하게 관련된 문제를 객관적으로 조사한 결과가 영양군의 보건사업계획 수립에 활용되는 중요한 기초자료로 쓰이는 만큼 주민들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