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예천군, 회복지원 프로그램 Re:Start 운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8/20 [14:07]

【브레이크뉴스 경북 예천】이성현 기자= 예천군은 20일부터 보건소 3층 정신건강복지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우울증, 조현병 환자를 대상으로 정신질환자 회복지원을 위한 리스타트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리스타트(Re:Start)’ 프로그램은 병의 임상적 회복에서 전인적 회복으로의패러다임 변화에 초점을 맞추고 정신질환을 앓고 있더라도 독립적이고 스스로 관리 가능한 지역사회로 ‘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게 된다.

 

운영프로그램은 회복다지기(강점찾기, 긍정적 대인관계, 회복에 대한 이해),회복의 목표 설정하기, 퇴원계획과 정신건강서비스 등의 내용으로 총 10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또한, 다음달 5일부터는 안동 대성그린병원에 입원 중인 예천군 환자를 대상으로리스타트(Re:Start)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보건소관계자는 “우리나라의 경우 정신의료기관의 퇴원환자 재입원율이 높은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정신질환자의 재입원율 감소 및 사회복귀 촉진의발판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