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제식품소재산업전 참가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8/22 [14:08]

【브레이크뉴스 경북 상주】이성현 기자=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열리는 제8회 국제식품소재산업전(FI KOREA 2019)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 부스운영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이번 산업전에서 식품산업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낙지다리, 큰고랭이 등의 특허기술을 포함한 37개 연구 성과에대하여 기술 포스터 전시 및 현장 기술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산업체가 관심을 보이는기술은 그 적용 사례를 설명하는 등 식품 산업체에 기술을 이전하는 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연구 성과 소개 이외에도 산업체 맞춤형 기술 지원 사업과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기술에 대한 현장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생물자원 산업화연구회 회원사를 모집한다.

 

산업체 맞춤형 기술 지원 사업은 식품 향장품 산업체가 필요한 기술에대하여 공동연구, 기술상담, 장비지원, 기술개발, 기술이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생물자원 산업화 연구회는 담수 및 지역 생물자원 실용화와 산업화를위한 산학연 협력 네트워크이다.

 

한편, 국제식품소재산업전(FI KOREA)은 국내 유일의 식품소재 기술전시회로 국내 식품소재산업의 세계화 및 수출의 활성화, 식품 소재산업의 기술발전, 국내외 식품산업의 정보 교류 등을 목적으로 한다.

 

김지환 산업화지원실장은 “수요자에게 필요한 기술지원을 확대하고 담수 생물자원을 활용한 생물산업이 발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