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덕군, 신재생에너지산업 혁신단지 기업유치 설명회 개최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지정에 총력

나영조 기자 | 입력 : 2019/08/23 [19:20]

【브레이크뉴스 영덕】나영조 기자= 영덕군은 23일 세종정부컨벤션센터에서 영덕 신재생에너지산업 혁신단지(제2 영덕농공단지)에 대한 신재생에너지 선도기업 등의 관심을 높이고자 ‘신재생에너지산업 혁신단지 기업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영덕군, 한수원 등 에너지공기업 8개사, 두산중공업 등 신재생 에너지공급기업체 7개사, 산업연구원, 에너지기술원 관계자, 에너지사업 투자자 70여명이 참석한 설명회에서 영덕군은 혁신단지 안내 및 기업지원 방안을 제시하고 충실한 질의답변으로 신재생에너지 기업유치를 위한 강력한 추진 의지를 밝혔다.

 

또한 △동서4축, 남북7축 고속도로 등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 및 교통여건 △기존의 영덕, 영양풍력·태양광 등 대규모 재생에너지 단지 △풍력, 태양광 등 1,000㎿급 규모로 준비 중인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산업 융복합 종합지원센터 유치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토지 제공 등을 신재생에너지산업 혁신단지의 강점으로 제시했다.

 

군은 신재생에너지산업 신성장 플랫폼 조성을 위해 영덕읍 매정리 일대 32만㎡ 규모에 약 240억 원을 투입해 혁신단지를 올 6월 준공했으며 신재생에너지 기업유치 본격화 로‘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지정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정규식 영덕부군수는 “영덕군은 신재생에너지산업 혁신단지와 풍력, 태양광 등 풍부한 신재생에너지자원을 가지고 있어 지역에너지 클러스터 형성 잠재력은 충분하다”면서 “사업 성공을 위해 공장 설립․운영에 따른 각종 인․허가 및 기업지원프로그램 등 행․재정적 지원을 통해 투자계획이 차질 없이 실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취재본부장 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