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상주상무, 상주공고 진로 체험 환경 조성에 앞장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8/26 [10:05]

【브레이크뉴스 경북 상주】이성현 기자= 상주시는 상주상무프로축구단(이하 상주상무)이 지난 22일 상주공고 회의실에서 상주공업고등학교(이하 상주공고)와 양 기관의 진흥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 상주상무 - 상주공고 MOU 체결     © 상주시

 

이날 상주상무프로축구단 신봉철 대표이사와 상주공업고등학교 박용태 교장 그리고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상주상무는 건전한 스포츠 문화 확산과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밀착 사업으로 연 1회 이상 ‘상주공고의 날’을 지정할 예정이다. 상주공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학우들의 단합에 기여하고 학교 홍보에도 도움을 주기로 했다.

 

또한 학기 중에는 상주공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 견학 및 체험학습을 통해 진로 체험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상주공고는 상주상무의 홈경기 홍보와 관중 유치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상주공고는 상주시의 유일한 공업고등학교로써 토목시스템과, 철도전기과, 건축시스템과, 자동차기계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철도전기과는 전국에서 유일한 특화된 학과다. 6년 연속 공무원 최다 합격으로 경북 1위의 성과를 거두며 미래의 전문 기술인을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상주공고 박용태 교장은 “지역 내 유일한 프로구단인 상주상무와 함께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양 기관은 물론 우리 학생들과 지역 사회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상주상무 신봉철 대표이사는 “지역 인재 양성에 힘써주시는 상주공고와 인연이 되어 기쁘다. 앞으로 상호 간의 꾸준한 협력을 통해 지역 내 교육과 스포츠가 발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