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원이 이루어지는 갓바위 축제로 오세요"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8/27 [15:52]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산시는 평생 한 가지 소원은 꼭 이루어준다는 보물 제431호 ‘경산 팔공산 관봉석조여래좌상’의 영험한 기운을 모태로 매년 열리는 경산갓바위 소원성취 축제가 오는 8월 31일부터 9월1일까지 2일간 경산시 와촌면 갓바위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27일 밝혔다.

 

▲ 2019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 포스터     ©경산시

 

본 축제는 전국 유일의 소원성취를 주제로 한 축제로 19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그에 걸맞게 다례봉행, 선본사 주지스님의 법문, 달마 퍼포먼스, 소원풍선 날리기, 소원지 달기, 합격기원 찹쌀떡 만들기, 쌀 복주머니 소원지 붙여 소원 빌기 등 소원을 기원할 수 있는 체험 행사가 축제장 곳곳에서 축제 기간 2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는 첫째 날 아침 다례봉행을 시작으로 선본사 법성스님의 법문, 풍년기원 농악, 통일메아리악단 공연이 펼쳐지고, 둘째 날에는 관내 초등학생들의 “갓바위 꿈나무공연”으로 포문을 열어 남사당 놀이패의 달마퍼포먼스/소원기원제(범패, 바라춤) 공연이 이루어지고, 축제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할 음악회는 inet TV 가요 쇼를 연계한 소원성취 성공기원 축하대잔치를 열어 정수라, 김상배, 강진, 우연이, 문연주, 장민호, 지원이, 양혜승 등 유명 가수들의 공연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최영조 경산시장은“꼭 이루고 싶은 소원 하나씩 가슴에 품고, 가족들과 친구, 연인들이 나들이하기 좋은 주말에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