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산시, 시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 제작 배포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9/02 [15:28]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7월 의회에서 승인받은 2018회계연도 예산·재무 결산서의 어려운 행정용어를 주민이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2018회계연도 한눈에 보는 경산 살림’ 책자를 제작하여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민원실 등에 배포했다고 2일 밝혔다.

 

▲ 경산시 - 주민이 알기쉬운 결산보고서     © 경산시

 

시는 지방회계법에 따라 매년 결산을 실시하고 결산 내역을 홈페이지에 공시해 왔으나 기존의 결산서는 4종의 책자, 1,500여 쪽으로 방대하고 어려운 행정용어와 복잡한 통계자료로 구성되어 있어 지방재정 운영 성과를 쉽게 이해하기 어려워 주민들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한계가 있었다.

 

이번에 제작한 ‘한눈에 보는 경산 살림’은 결산서의 세입·세출에 관한 모든 수치를 표와 그래프로 쉽게 설명하여 경산시의 예산규모, 재정자립도 및 부채 현황 등 시민들이 시 재정 여건에 대해 관심 있는 분야를 쉽게 찾아보고 3년간의 재정 현황 분석을 통해 시 재정운영 성과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크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희건 회계과장은 시민들이 단번에 파악하기 쉽지 않았던 경산시 재정에 대해 한눈에 보는 경산 살림 제작·배포를 통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재정상황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접근하기 쉬워짐에 따라 지방재정 투명성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판단하고 지방재정 운영에 있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눈에 보는 경산 살림 책자는 경산시 현황, 결산 개요, 재정여건, 세입·세출 결산, 재무제표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 홈페이지 게시 및 민원실에 배포되어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