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철우 도지사, 추석명절 광폭행보로 민생현장 챙겨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9/06 [14:48]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9일부터 12일까지 포항, 칠곡, 구미, 김천, 안동의 민생현장과 기업체 등을 찾아 추석명절을 앞 둔 도민의 일상을 세심히 챙기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등 광폭행보를 펼친다.

 

▲  이철우 경북도지사.     ©

 

첫날인 9일에는 포항 죽도시장을 찾아 환동해지역본부 직원들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한다.

 

이어 아동양육시설인 선린애육원을 찾아 시설을 둘러본 후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학생 등 20여명의 입소 아동과 함께 윷놀이, 딱지치기 등 민속놀이 시간을 갖는다.

 

이 자리에서 이철우 도지사는 선린애육원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경북의미래는 커가는 아이들의 손에 달렸기에 아이들이 일자리에 대한 걱정 없이 밝게 자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할 예정이다.

 

둘째날인 10일에는 대구경북의 상생발전을 위한 제4차 시도지사 교환근무를 실시한다.

 

이날 이철우 도지사는 1일 대구광역시장으로서 대구시청으로 출근하여대구시청 간부들과 티타임을 갖은 후, 정례조회에 참석하여 시청 직원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어 대구 달서구에 소재한 서남신시장을 방문하여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참석한 후, 상인연합회 회원들과 함께 오찬간담회 시간을 갖고 전통시장의 애로사항과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이후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대구드림텍과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인 삼보모터스(주) 세천공장을 차례로 방문하여 시설을 둘러본 후, 입소자와관계자, 그리고 이날 출근하여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한다.

 

늦은 오후에는 1일 경상북도지사로서 경북 소재의 민생현장을 둘러보는권영진 대구광역시장과 함께 대구경북상생과제인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연장 현장을 방문하여 사업추진 전반에 대한 사항을 점검한다.

 

셋째날인 11일에는 칠곡에 소재한 산동금속공업(주), 구미에 소재한 ㈜선테크, 김천에 소재한 ㈜라크인더스트리를 차례로 방문하여 추석명절을 앞두고 출근하여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생산시설과 복지시설을 둘러본 후, 일본 수출 규제 등에 따른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청취하고 청년 일자리창출, 지역 경제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12일에는 도청 7층에 위치한 종합상황실과 119종합상황실을 찾아 휴일에도 근무에 여념이 없는 근무 직원들을 격려하고, 이후 경북지방경찰청 112상황실, 풍산파출소를 차례로 찾아 도민들과 귀성객들이 안전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상황근무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이어 안동역을 방문하여 서울,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을 따듯하게 맞이하는 것으로 민생현장 방문 일정을 마무리 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