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교육청, '한 학기 한 권 읽기'수업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9/06 [15:06]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중등국어과 교사 60명을 대상으로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 역량 강화 연수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실 속 책 읽기 수업을 통한 학생들의 책 읽는 습관 형성과 미래 역량 강화 담당교사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했다.

 

연수 과정은 한 학기 한 권 읽기의 도입 배경, 현장 적용 방안, 책 대화하기 수업 실습, 우수사례 공유와 피드백으로 구성했다.

 

또한 중학교와 고등학교 학생들 수준에 맞추어‘읽기-생각하기-토론하기-글쓰기’의 생생한 수업 실천 사례를 공유하고 해결 방법을 모색해 가는 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통합적 독서 수업의 전문가로 다수의 독서 수업 저서를 저술한 경기 광동고 송승훈 교사와 다양한 수업 모형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경험을 나누는 시간도 가진다.

 

한 학기 한 권 읽기는 미래사회 변화에 대비하여 경쟁․입시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핵심역량을 길러주는 학교 교육변화와 수업시간에 실제 책 한 권을 읽고, 토론하고, 쓰는 학생 참여 중심 수업을 통해 소통 능력을 겸비한 독자 양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교실에서 함께 읽는 한 학기 한 권의 책이 아이들의 삶에 힘이 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나가는 미래 인재의 든든한 뿌리가 된다.”며 “교사들의 수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실제 현장 중심의 유용한 연수와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