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북구보건소 3040 직장인 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실시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09/08 [16:48]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지난 5일 에코프로 사업장을 찾아 경제활동이 가장 활발하지만 건강관리에 취약한 '3040' 직장인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 포항시 북구보건소가 에코프로 사업장을 찾아 직장인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번 교육은 단일질환으로 국내 사망원인 1위인 심뇌혈관질환은 사망 또는 심각한 후유 장애를 남김으로써 환자는 물론 가족에게 육체적, 경제적 고통을 초래함에 따라 건강강좌를 통해 질환에 대한 인지율을 높이고 위험요인의 올바른 관리로 심뇌혈관질환의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건강강좌 내용은 심뇌혈관질환 바로알기, 심근경색증과 뇌졸중의 이해, 환자 발생 시 응급조치 및 대처요령,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 등을 알기 쉽게 교육해 직장인들이 실생활에 적용함을 중점으로 두고 진행했다.

 

김규만 건강관리과장은 “3040세대들은 흡연, 음주 등 가장 많은 건강위험요인을 가지고 있지만 직장생활 때문에 적절한 건강관리를 하지 못하는 건강취약계층”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본인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바로 알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