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천시,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시작

2회 접종이 필요한 어린이 먼저 무료접종 실시

나영조 기자 | 입력 : 2019/09/09 [14:45]

▲ 영천시청 전경     ©영천시 제공

 

【브레이크뉴스 영천】나영조 기자= 영천시보건소(소장 최수영)는 오는 17일부터 어린이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대상자는 2007년 1월 1일부터 2019년 8월 31일 출생자로 생후 6개월 이상부터 예방접종이 가능하다.

 

생애 첫 접종인 영유아는 17일부터 예방접종이 시작되며 1차 예방접종 후 4주 간격으로 2차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그 외 한번만 접종하면 되는 어린이들은 10월 15일부터 접종하면 된다.

 

보건소관계자는 “인플루엔자 유행이 주로 12월에 시작되고 접종 2주 후부터 예방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고려해 가능하면 11월까지 접종을 완료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민등록상 거주지와 상관없이 전국위탁의료기관 어디에서나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방문시 아기수첩을 지참해야한다. 외국인은 시보건소에서 외국인관리번호 발급자를 대상으로 무료접종한다.

 

어린이인플루엔자 관내 위탁의료기관은 ▲강기훈의당신내과의원(36개월이상) ▲경북신경외과의원(36개월이상) ▲경북연합의원(36개월이상) ▲금호의원(36개월이상) ▲별앤빛소아청소년과의원 ▲상쾌한이비인후과의원 ▲안심의원(36개월이상) ▲영남대학교영천병원 ▲영천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 ▲영천중앙이비인후과의원 ▲정이비인후과의원 ▲현대중앙의원 12곳이다.

 

최수영 보건소장은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을 실시함에 따라 양육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감염병 사전 예방 효과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취재본부장 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천시 보건소,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