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 대학생 인턴 50명 모집

박성원 기자 | 입력 : 2019/09/11 [15:54]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는 지역대학생들이 직장체험을 통해 사회적응력과 취업 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2019년 하반기 대학생인턴 사업 참가자 50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 대구시청     ©박성원 기자

신청 자격은 공고일인 9월 16일 현재 만29세 이하로 대구에 주민등록이돼 있는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는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신청자는 각 분야의 업무내용, 근무지, 전공․자격기준 등을 확인해 원하는 1개 분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각 모집 분야별로 전공·학년·자격증 및 봉사활동 등의 기준에 의해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한다.

 

결과는 10월 10일 10시에 시 홈페이지 및 개별문자를 통해 발표되며, 선발된 학생은 10월 14일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11월 22일까지 6주 동안 근무(주5일, 1일 6시간)하고 시간당 9천 500원의 임금을 지급받는다.

  

2016년부터 시작된 대구시 대학생 인턴 사업은 평균 12:1 정도의 높은 경쟁률로 참가자 만족도가 높다. 참여한 학생들은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대학생인턴 경험이 사회적응력, 진로 및 직업 탐색, 취업경쟁력 및 대인관계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대학생인턴 사업은 대학생이 공공기관에서의 업무경험을 통해 사회적응력을 키우고 생활비도 스스로 마련할 수 있어 참여 선호도가 높은 사업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근무처를 개발해 더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금융, 사회담당 입니다. 기사제보: raintoorain@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