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한의대, 성인학습자 맞춤형 학습전략 진행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9/11 [17:01]

대구한의대, 성인학습자 맞춤형 학습전략 진행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9/11 [17:01]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평생교육융합학과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지난 7일 ‘늦깎이 친구들아 첫 방학을 어떻게 보냈니? 더 잘하자!’라는 주제로 “수업 START UP 집단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 수업 START UP 집단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학업 계획 및 목표를 수립하고 있는 학생들     © 대구한의대

 

이날 집단프로그램에서는 성인학습자로서 첫 방학을 어떻게 보냈는지 학과 동기들과 소감을 나누었으며, 학업 계획과 목표 작성, 대학생활에 대한 각오, 개인별 학습전략 구축 등 2학기 수업에 앞서 대학생활과 학업에 대한 성공적 시작과 면학분위기를 조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태경 학생(57세)은 “성인이 되어 맞는 방학이라 중·고등학교 때와는 달리 방학을 좀 더 알차게 보낼 줄 알았는데 지나고 나니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며“오늘 집단프로그램을 통해 수립한 학업 계획과 목표 등을 잘 실천해서 졸업 후 소망하는 평생교육사로서 전문적인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고충처리지원부, 기초학습연구부, 교육과정개발부, 매체지원부, 현장지원부로 구성되어 있다. 이 부서들은 성인학습자들이 겪을 수 있는 일학습병행의 어려움과 심리적 부담감 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학습지원과 심리지원, 자기계발 지원 등을 통해 성인학습자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김진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장은 “집단프로그램은 성인학습자들의 맞춤형 학습전략으로 학업계획과 대학생활에 대한 구체적 전략 수립의 시간을 가짐으로서 성공적 학습동기를 일깨우기 위해 진행해 왔다.”면서“성공적인 대학생활을 통해 성인학습자들이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