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6회 포항운하축제’ 개최 방티타러 오이소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09/16 [16:44]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포항 영일만 관광특구로 지정된 포항운하 일원에서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제6회 포항운하축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 지난 포항운하축제 모습     © 포항시 제공


포항운하축제는 100년 전 황포돛배가 다니던 동빈내항인 포항운하를 중심으로 도심재생과 환경복원의 상징성을 널리 알리고 방티타기 및 에코보트 경연대회 등을 통해 지난시절을 회상하며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해양문화축제이다.

 

행사 첫째날 오전에는 메인행사인 경북청소년 에코보트경연대회, 소원 배 띄우기, 오후7시부터 포항운하 플라워광장 특설무대에서는 포항 영일만 관광특구 지정을 축하하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다음 날인 22일에는 방티타기 읍·면·동 대항전 및 커플전이 개최되고 플라워 광장에서는 청소년들의 환경의식·창의력·도전정신을 엿볼 수 있는 경북청소년코보트경연대회 입상작 전시회가 진행된다.

 

특히 행사에서는 수질 개선 퍼포먼스 EM 흙공 던지기, 스마트폰촬영대회, 즉석방티타기, 포항운하의 과거와 현재를 느낄 수 있는 사진전시를 비롯한 워터보트, 창작수상자전거 등의 이색 해양스포츠 시연 및 각종 체험·먹거리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조현율 국제협력관광과장은 “운하축제를 통해 포항 영일만 관광특구 지정을 널리 알리고 관광특구를 중심으로 포항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