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성군선관위, 새싹유권자 선거체험교실 실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9/17 [14:01]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군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6일 이두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 새싹유권자를 위한 선거체험교실을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 새싹투표     © 의성군선관위

 

이번 선거체험교실에서는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선거동화를 통해 바람직한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하고 모의투표체험을 실제로 경험함으로써 취학 전 올바른 투표습관을 형성하는 소중한 교육의 기회를 가졌다.

 

의성군선거관리위원회는선거동화 “우리들의 진짜 대장”를 상영하고, 원아들과 함께 토론하면서실제로 유치원의 친절왕 어린이를 뽑아보는 투·개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날 어린이들의 인기를 독차지한 선거관리위원회 마스코트 참참이는 어린이와 같은 눈높이에서 선거체험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1등 공신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의성군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유아들이 어릴 때부터 선거를 쉽고 재밌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참참이와 함께하는 선거교실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역의 각종 행사들을 계기로 주권의식 함양과 정치후원금 문화 홍보를 위해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