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월성본부, 지역 초등학생 대상 아톰공학교실 시행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9/18 [15:12]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주】이성현 기자=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동경주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톰공학교실’ 지식 나눔 봉사활동을 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 월성본부, 지역 초등학생 대상 아톰공학교실 시행     ©월성본부

 

아톰공학교실은 공학기술자가 대다수인 월성원자력본부 직원들이 동경주 3개 읍면(양남,양북,감포) 초등학생들에게 과학 원리를 쉽게 전달하여 과학꿈나무를 키우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2005년부터 15년째 시행되고 있다.

 

올해는 초등학교 5‧6학년생을 대상으로, 나산초(9월 5일), 양북초(9월 9일), 감포초(9월 16일), 양남초(9월 17일)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자동차 키트를 조립하며, 작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습득 할 수 있었다.

 

한 교실에 주교사 1명과 보조교사 4~5명이 한 팀을 구성해 수업을 진행하였는데, 참여한 월성원자력본부 직원들은 상반기에 한양대 청소년진흥센터에서 실시하는 교사 연수에 참여하는 등 양질의 교수법을 습득하기 위해 노력했다.

 

김형일 대외협력처장은 “우리지역의 초등학생들이 아톰공학교실을 통하여 과학에 흥미를 가지게 되면 좋겠다.”면서 “앞으로 이 학생들이 원자력 산업뿐만 아니라, 미래 대한민국의 과학 산업 전체를 선도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