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TP, NH투자증권과 업무협약 체결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9/19 [14:40]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는 19일 경북테크노파크 본관에서 NH투자증권(대표 강진호)과 경북도내 기술혁신형 기업 성장지원 및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주요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NH증권 업무협약식     ©경북TP

 

양 기관은 최근 정부의 ‘제2벤처 붐’ 조성에 부응하고 경북도내 스타트업 기업은 물론 유망 기술혁신형기업의 스케일업(Scale Up) 지원과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혁신성장 기업 발굴과 육성 ▲창업생태계 조성에 관한 협력 ▲기업성장 네트워크 구축 ▲ 재무 및 비재무 분야 교육 등 맞춤형솔루션 제공 ▲ 호 업무협력 네트워크 활용 지역기업 해외진출 컨설팅 등 기술혁신형 기업성장 사후지원에 관한 협력 등에 대한 사항을 구축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최근 정부의 제2벤처붐 조성의 핵심 어젠다 중 하나는 기업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자금(투자/금융)연계 지원’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NH투자증권과는 유망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기업공개(IPO)나 인수합병(M&A), 지역특성화펀드 조성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NH투자증권의 다양한 투자지원 프로그램이 경북TP의 기술사업화 프로그램과 연계된다면 경북도만의 차별화된 기업성장 지원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