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봉화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시행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9/20 [13:54]

【브레이크뉴스 경북 봉화】이성현 기자=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오는 9월 23일부터 10월 2일까지 2차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및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 봉화군청사     ©봉화군

 

이번 사업의 대상은 공고일 기준 봉화군에 2년 이상 연속 등록되어 있고, 최종소유기간이 최근 6개월 이상인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 및‘05.12.31. 이전 배출 허용기준이 적용되며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덤프트럭, 콘트리트믹서트럭, 콘크리트펌프트럭)로써 개인 또는 법인 1대로 한정하여 지원한다.

 

지원조건은 운행차 정기검사(종합검사)결과 적합이고 정부지원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엔진 개조사실이 없어야 하며, 지방세 등(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포함)체납이 없어야 한다.

 

또한 사고 등으로 인해 폐차상태의 차량이거나 대상자 확정 전 미리 폐차하는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이며, 지원 금액은 차종 및 연식에 따라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분기별 차량기준가액으로 지급하며 우선지원 대상자를 제외한 대상자는 차량의 연식이 오래된 순으로 선정한다.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은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에 선정된 대상자 중 LPG화물차를 신차로 구입 시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 시행공고의 기준에 따라 10대를 대상으로 4백만원의 보조금을 추가로 지급한다.

 

김익찬 녹색환경과장은“기후변화에 대응하여 배출가스 5등급인 노후경유차에 대하여 조기폐차를 유도하여 온실가스 저감으로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을 기대하며, 군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