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성군,‘청년 스타트업 캠프’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9/20 [16:31]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일부터 22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의성형 청년 스타트업 캠프’를 개최한다.

 

의성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이번 캠프는 경상북도와 함께 추진중인 ‘이웃사촌 청년시범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창업에 관심있는 의성 청년과 전국 각지의 청년 100여명이 참석해 창업지식을 배우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장을 열었다.

 

이번 프로그램으로는 창업 전문가 특강‧현장 컨설팅, 의성지역자원조사와 지역탐방, 팀별 창업 아이디어 기획‧PPT발표 심사와 시상, 모의경영 시뮬레이션 체험, 청년 간 네트워크 구축, 의성군수와의 공감 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됐으며, 군은 청년들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창업캠프‧창업정보 안내 등 후속 프로그램도 이어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창업아이디어의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고 마케팅 역량도 강화해 의성지역 청년들의 창업 성공률을 높이고자 마련됐으며, 이를 통해 창업 분위기도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창업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 창의적 아이템도 마음껏 실현한 이번 캠프를 통해 의성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이 커졌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청년창업이 늘어나 인구유입은 물론 지역경제도 활성화되기를 바란다. 군도 이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