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송자두, 서울 시민들 입맛 사로잡다!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9/23 [13:10]

【브레이크뉴스 경북 청송】이성현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1일 서울 종로구 인사동 쌈지길에서 청송자두의 이미지 제고와 판매촉진을 위한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 청송자두, 서울 시민들 입맛 사로잡아     © 청송군

 

23일 청송군에 따르면 이날 청송자두GAP사업단(회장 남흥수) 회원 50여명은 서울 인사동을 찾은 시민들과관광객 5,000여명을 대상으로 청송자두 홍보·시식행사를 진행하면서 자두 재배에 최적인 청송의 기후조건과 지리적 특징, 맛있는자두 고르는 법 등을 설명하며 청송자두의 우수성을 알렸다.

 

또한 청송군의 관광자원과 사과, 고추 등농산물의 우수성, 특히 산소의 맑고 깨끗한 이미지와 울창한 푸른 숲의 이미지를 결합시켜 개발한 도시브랜드 ‘산소카페 청송군’도 적극 홍보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청송자두GAP사업단은 2016년 25농가가 15.4ha에 GAP인증을 받은 이후로 현재는 81농가 42.5ha로 규모가 확대되었으며, 지속적인 재배기술교육을 통하여 최고품질의 자두를 생산하는 등 청송자두가 지역을 대표하는 농산물로 자리 잡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홍보행사가 청송자두의 참맛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지역의 확고한 농업소득원으로 자리 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문기술지도와 엄격한 품질관리시스템 적용으로 청송자두의 위상을 높여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