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동 무궁화 재조명 ‘독립의 꽃, 다시 피우다’ 방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9/27 [11:37]

【브레이크뉴스 경북 안동】이성현 기자= 경상북도와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 지원사업에 선정된 ‘독립의 꽃,다시 피우다’가 오는 30일 안동MBC 창사49주년 특별기획으로 방영된다.

 

▲ 안동 무궁화 재조명‘독립의 꽃, 다시 피우다’방영 사진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독립의 꽃, 다시 피우다’는 안동의 예안향교 마당 중정에 심겨져 있는 무궁화에담긴 독립정신과 일제강점기 시대를 이겨낸 역사적 의미, 우리나라국화로서 겨레와 함께한 ‘안동 무궁화’의 가치를 살펴보기 위해 기획제작 됐다.

 

또한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3.1만세운동 100주년을 맞이하여 경북지역 선열들의 독립운동 정신이 녹아 있는 무궁화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국민들이 국화에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시각에서 무궁화에 대한 모습을 조명 할 예정이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안동무궁화에 대한 역사와 발자취를 기록하는데 큰 의미가있을 것”이라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안동무궁화 뿐만 아니라 ‘민족의 꽃’ 무궁화에 대한 관심이 좀 더 고취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밝혔다.

 

우리가 미처 몰랐던 안동 무궁화에 대한 상식부터 무궁화에 대한 숨겨진 역사를통한 가치의 재조명까지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룬 다큐멘터리 ‘독립의 꽃, 다시 피우다.’는 오는 9월 30일, 저녁 11시05분 안동MBC를 통해방송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