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한의대, 산학협력 활성화 협약 및 채용약정 협약 체결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9/30 [11:31]

대구한의대, 산학협력 활성화 협약 및 채용약정 협약 체결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9/30 [11:31]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LINC+사업단은 지난 26일 ㈜아로마뉴텍 제2공장 온궁 GMP생산공장에서 산학협력 활성화 협약 및 관련 학부(과)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채용약정 협약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 (주)아로마뉴텍과 지니스(주), 대구한의대학교 협약식     © 대구한의대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LINC+사업단 김상지 부단장과 ㈜아로마뉴텍 이승재 대표이사, 지니스(주) 김상도 대표이사, 학생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기관 소개 및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상호 공동 프로젝트 연구개발 및 기술지도 협력 ▲상호 시설 장비 활용을 통한 개발 제품의 산업화 추진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강사참여 협력 ▲학생의 현장실습 및 직무연수, 취업 등에 관한 협력 ▲상호 관심 분야에 대한 정보 및 산학협력 사업 협력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아로마뉴텍은 3년간 5명, 지니스(주)는 3년간 12명의 관련학과 졸업생을 채용하는 약정도 함께 가져 협약의 의미를 더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아로마뉴택 공장 견학 및 산업체 현장체험학습을 함께 진행했다.

 

현장체험학습은 LINC+사업으로 대학의 특성화 분야인 코슈메티컬산업분야의 수요중심 산학연계 교육과정 연계사업으로 ㈜아로마뉴텍 온궁 GMP생산공장 및 연구소를 방문해 GMP시설 제품 제조, 숙성, 충진, 포장과정, 제품연구 현장 등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화장품업계 현황 및 기업 성공사례’의 주제로 산업체 인사(LINC IN Class) 특강도 함께 진행했다.

 

㈜아로마뉴텍 이승재 대표는 “GMP생산공장은 화장품을 제조하고 공급하기 위해서 필요한 구조와 설비, 자재 구입, 제조, 포장 등 모든 공정 관리가 갖추어진 시설인 만큼 화장품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화장품 제조·생산 과정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수진 LINC+사업단장은 “대학은 ㈜아로마뉴텍과 지니스(주)와의 이번 협약으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실무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며“특히 LINC+사업이 추구하는 궁극적 목표인 기업과 대학의 유기적 협력시스템을 구축하는 좋은 사례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기업과 학생이 매칭할 수 있는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