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도의회,“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 접수 창구 운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09/30 [16:05]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경상북도의회(의장 장경식)는 제312회 제2차 정례회기간중 11월7일부터 11월 20일까지 실시하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10월 한달동안 도민들로부터 각종 의견과 제보를 받아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서 ‘도민 제보’접수 창구를 운영할한다고 30일 밝혔다.

 

제보대상은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주요시책 및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예산낭비, 위법․부당 행정사례, 기타 도민 생활불편 사항 등에 대해 접수를 받아 해당 상임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활동에 적극 활용해나갈 예정이다.

 

제보방법은 경상북도의회 홈페이지에서 제보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과 팩스,우편(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도청대로 455, 경상북도의회사무처) 접수가 가능하며, 도의회(의사담당관실)로 직접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는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비판 그리고 제대로 된 대안 제시를 통해 도민을 섬기는 의회, 의회다운 의회를 실천하기 위한 일환으로진행된다”며 “도민 누구든지 제보 가능한 만큼 여러분의 많은관심과 참여를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당시 7건의 도민제보를 접수받아 그 중3건을반영하여 운영하고 있다.

 

그 내용은 돌봄교실 정원 확대에 따른 문제점 해소, 사립유치원비리 근절 대책 강구 및 경북지역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실시 등이다.

 

경북도의회는 반영되지 못한 4건도 지속해서 집행부에 건의, 의정활동에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