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성군, ‘생활SOC 복합화’국비 공모사업 2개소 선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0/01 [12:22]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국가균형발전위윈회에서 시행하는‘생활SOC 복합화공모사업’에 의성읍‧봉양면온누리터의 사업이 최종 선정돼 3년간국비 75억원과 도비 6억원을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 생활SOC 복합화 공모사업 2개소 선정 김주수 군수     © 의성군

 

‘생활SOC 복합화 사업’은 도로, 철도 등의 대규모 기간시설이 아닌 일상생활에필요한 도서관, 보육시설, 공원, 주거지 주차장 등의 필수 인프라를 확충해국민 안전과 문화, 복지 편익을 높이고 ‘국민 누구나 어디에서나 품격 있는 삶’을누리기 위한 생활필수 인프라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의성읍온누리터’는 5개 시설(의성읍사무소, 평생학습관, 생활문화센터, 가족센터, 주거지주차장)을 하나로 건립하는 사업으로,생활복지기능을 교통의 요충지에 집적‧설치해 주민들에게 ‘행정‧교육‧문화‧복지‧주차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함께 선정된‘봉양면온누리터’는 2개의 시설(공공도서관, 생활문화센터)을 하나로 건립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해 문화복지에 상대적으로 소외된 중부생활권의 주민들에게 독서프로그램, 소규모 동아리활동 공간제공 등 맞춤형 문화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은 2020년부터 사업에 착수해 2022년까지 준공할 예정이며, 사업추진에 앞서 의성읍과 봉양면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사업의 취지와 목적,향후 운영방향 등을 설명한다. 또한 구체적인 운영방안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주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공간을 제공할 방침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온누리터의뜻처럼 군민 모두가 누리고 행복할 수 있는 의성이 되길 기대한다.또한 온누리터를 중심으로 지역 공동체를 회복하고, 주민 스스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장소를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