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송군, 취약계층 미세먼지 피해 최소화 한다!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0/04 [11:56]

【브레이크뉴스 경북 청송】이성현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건강취약계층의 미세먼지 피해를 최소화에 나선다.

 

▲ 청송군청 전경     ©청송군

 

이를 위해 군은 가을과 겨울철 미세먼지 증가에 대비해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건강취약계층 2천여 가구를 대상으로 미세먼지 마스크 6만개를 오는 25일까지 보급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특히 이번에 보급하는 보건용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한 KF94로,미세먼지 입자를 94% 이상 걸러낼 수 있어 미세먼지 피해예방에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윤경희 군수는 “마스크 구입 비용부담이 큰 저소득계층에 마스크를 보급하면 미세먼지로 인한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환절기 건강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미세먼지 마스크 보급 외에도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대책으로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노후 경유차 및 건설기계매연 저감사업 등을 추진하며, ‘산소카페 청송군’이라는 도시브랜드에 걸맞은 맑고 깨끗한 대기환경을 유지해 나가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