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천시, 15일부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시작

올해부터 독감 무료접종 임신부까지 확대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9/10/07 [16:11]

【브레이크뉴스 영천】김가이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겨울철 유행하는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을 위해 오는 15일부터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대상자는 만65세 이상(1954.12.31.이전 출생자) 어르신으로 오는 15일부터 관내 지정 위탁의료기관 46개소 및 보건소‧보건지소에서 접종을 시행한다.

 

특히 올해부터 임신부와 태아 및 출생 후 6개월 미만의 영아의 건강보호를 위해 임신부도 대상자에 포함되어 임신주수에 관계없이 산모수첩, 임신확인서 등 임신부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하면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임신부 예방접종이 가능한 관내 의료기관은 ▲베드로내과의원 ▲별앤빛소아청소년과의원 ▲상쾌한이비인후과의원 ▲영천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 ▲영천중앙이비인후과의원 ▲현대중앙의원 6곳이다.

 

또한 만65세 미만의 취약계층 대상자(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인(1~3급), 다문화가정 등)는 오는 21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확인 서류를 지참해 보건소·보건지소에서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최수영 보건소장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으로 독감예방과 함께 올바른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일상생활 속 개인위생에도 신경 쓰셔서 환절기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해 달라”고 전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방접종,인플루엔자,영천시보건소,영천시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