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군위 위천수변테마공원,장사진의병장 가족체험극 진행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0/08 [12:31]

【브레이크뉴스 경북 군위】이성현 기자= 군위군은 지난 9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두 달간 주말마다위천수변테마공원에서 임진왜란 당시 왜적들과 싸우다 전사한 장사진 의병장을추모하는‘장사진의병장 가족체험극’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가족 전체가 참여할 수 있는 가족체험극은 도리깨로 타작하기, 활쏘기, 왜병과 서바이벌, 음식물 나눠먹기 등으로 구성되며 무료로 체험가능하다. 또한 오는 10월 26일, 27일 주말에는‘장사진 의병장 기념축제 이벤트’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위천수변테마공원 위탁운영업체인 예비사회적기업 ㈜군위체험학교가 경상북도 문화관광공사의 관광진흥기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하고 있다.

 

군위군 도시새마을과 윤훈섭 과장은“위천수변테마공원 인근에 장사진의병장 유적들이있어 군위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군위의 호국인물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사장 의병장은 군위향교의 교생으로, 임진왜란 당시 군위인근에서 의병을 조직하였고 구미 인동인근에서 전사하였다. 현재 군위군 오천리에‘충렬사’라는 사당을 지어 매년 한식일에 제사를 지낸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