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북부보건소, 2019년 건강도시 운영 위원회 개최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10/08 [17:09]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지난 7일 북구보건소 연오랑홀에서 건강도시 운영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포항시 건강도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포항시 북부보건소가 2019년 건강도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번 위원회에는 포항시 북구보건소장, 환경정책과장을 비롯해 포항시 자원봉사센터, 포항시체육회, 포항철강산업단지 관리공단, 언론계, 학계, 교육계 등 지역사회 각계 전문가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건강도시 경과 및 사업 추진 현황 보고를 시작으로 운영 위원회에서는 건강도시 인프라 구축 및 활용, 건강한 환경 조성,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2020년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총회 유치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건강도시 포항을 만들기 위한 지역사회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협력 체계 구축을 도모했다.

 

시는 2012년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에 가입해 건강도시운영사업을 추진 중이며, 운영위원회는 ‘국민건강증진법 제6조’와 ‘포항시 건강도시 기본조례 제4조, 5조’에 의거하여 연 1회 개최해 위원들은 건강도시 정책 계획 수립 자문 및 사업평가, 건강도시사업 사회적 지지확보 및 부문간 협조 조정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시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행복도시 포항을 위해 각계에서 함께 논의하고 고민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건강도시 포항을 만들기 위해 여러 분야 전문가들과 협력하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