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용적 복지도시 구미 소외됨 없는 행복 구미”

2019 경북 사랑의 열매 유공 구미시 우수기관상 수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0/10 [11:35]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시는 지난 8일 도청 동락관에서 개최된 ‘2019 경북 사랑의열매 유공자 포상식 및 나눔봉사단 총회’에서 ‘우수 기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0일 밝혔다.

 

▲ 경북사랑의열매 유공 - 구미시!! 우수기관상 수상     © 구미시

 

또한, 2012년부터 착한가게에 가입하여 현재까지 꾸준히 나눔에 동참하여 나눔문화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명인당 약국 김기동 약사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을 수상했다.

 

구미시는 2013년부터 2016년까지 4년 연속 최우수‧우수기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소외됨 없는 포용적 복지도시 구미 건설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11월 구미시에서는 처음으로 시청 로비에 사랑의 온도탑을 설치하고 ‘희망2019나눔캠페인’ 시작을 알리는 제막식을 통해 장세용 구미시장과 김태근 의장의 나눔리더 가입을 시작으로 시민 및 기업체‧단체 등의 기부의 열기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또한 구미시청 공무원 300여명이 12월 조회시간을 이용해 사랑의 열매달기 행사를 펼쳐 모금에 동참했으며, 같은 달 이웃돕기성금 모금 생방송에는 각계각층의 구미시민이 동참하여 당일에만 8천4백만원을 모금하는 성과를 거뒀다.

 

캠페인 기간 동안 구미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조중래)의 나눔문화 확산 및 구미시민의 사랑과 관심으로 이웃돕기성금 11억7천8백만원을 모금하여 사랑의 온도 130도 달성을 이뤄냈다.

 

이와 함께 중소규모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매출액의 일정액을 정기적 기부하는 ‘착한가게 242호점 등록’도 이끌었다.

 

특히 높은 사회적 신분에 상응하는 도덕적 의무를 뜻하는 노블레스 오블리주 문화를 만들어가는 사회지도자들의 고액기부(3년동안 1억원이상) 모임인 ‘아너소사이너티 7명 등록’을 했다.

 

이렇게 모인 성금모금액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개인 생계비, 의료비 지원 등의 긴급지원(60여명/9천5백정도)과 명절 위문금 지원, 난방비 지원, 사회복지시설 프로그램 지원 등에 쓰여 적절하게 배분됐다.

 

특히, 구미시만의 특화사업인 희망더하기사업(71가구/113,000천원), 오아시스하우스사업(6가구/6,000천원상당)에도 배분되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여 소외됨 없는 포용적 도시 구미 건설과 따뜻하고 행복한 구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오고 있다.

 

이러한 결과로 구미시는 3년 만에 우수 기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나눔 문화에 대한 시민 자긍심을 고취되고 구미시 명성을 한층 드높였다.

 

한편 구미시는 민선7기 장세용 시장 출범 후 「참 좋은 변화 행복한 구미」슬로건 아래 ‘사회적 약자들이 배제되지 않고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받는 복지가 시민의 권리인 도시, 소외됨 없는 포용적 복지도시 실현’을 위해 구미경찰서, 구미소방서 등 9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빈틈없는 촘촘한 복지안전망 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하여 구미만의 복지사업을 꾸준히 펼쳐 나가고 있다.

 

이날 시상에 참석한 변동석 복지정책과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이웃돕기에 성심성의껏 힘을 모아주신 42만 시민과 기업, 단체 덕분에 우수기관상 수상을 하게 되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희망을 키우는 복지를 위해 참 좋은 나눔 행복한 구미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