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희망키움통장Ⅱ’ 저소득층 목돈 만들기 가입자 모집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10/13 [20:50]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오는 21일까지 일하는 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 희망 가구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 포항시rk ‘희망키움통장Ⅱ’ 저소득층 목돈 만들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희망키움통장Ⅱ’사업의 가입대상은 현재 근로활동을 하고 있는 소득인정액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3인 가구, 1,880,016원)인 주거‧교육급여 수급 가구 및 기타 차상위 계층으로 일반가구도 소득‧재산 기준이 적합한 경우 가입할 수 있다.

 

선정된 가입자는 본인이 매달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10만원을 매칭해 지원하고 지원금의 사용용도 증빙과 교육 이수 시 3년 후에 본인 적립금과 정부지원금을 포함하여 모두 720만원과 이자를 받을 수 있다.

 

가입을 희망하는 가구는 모집기간 내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소득‧재산 조사를 거쳐 최종 가입자가 결정된다.

 

최명환 포항시 주민복지과장은 “희망키움통장Ⅱ은 저소득층에게 자립‧자활에 필요한 자산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