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대, IPP형 일학습병행 운영대학 재선정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0/16 [11:29]

대구대, IPP형 일학습병행 운영대학 재선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0/16 [11:29]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가 IPP형 일학습병행 운영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이 사업을 3년간 연장 운영하게 됐다.

 

▲ 대구대 성산홀     ©대구대

 

16일 대구대는 최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발표한 ‘IPP형 일학습병행 1기 운영대학 재선정 사업 선정 결과’ 알림을 통해 적격대학임을 통보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사업을 수행해 온 대구대는 사업 수행 기간 3회에 걸친 종합 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특히 장기현장실습의 경우 2016년에 S등급, 나머지 해에는 모두 A등급을 획득하는 등 두각을 나타냈다.

 

대구대는 지난 5년간 IPP장기현장실습에서 285개 실습기업을 유치하고, 691명의 실습생을 파견해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익혀 취업 성공의 발판으로 삼도록 했다.

 

또한, 취업연계형 일학습병행에는 69개의 학습기업에 133명의 학습근로자를 매칭해 기업 내 현장교육(OJT)을 실시하고 100%를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이와 함께 기계, 건설, SW개발, 디자인, 금융자산관리, 마케팅전략, 식품 가공 등 72개 과정에서 NCS기반 자격과정을 개설·운영했다.

 

이번 선정으로 대구대는 앞으로 3년간 매년 약 4.4억 원의 국고를 지원받아 일학습병행 및 장기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실습에 필요한 시설 장비비를 추가로 지원 받는다.

 

김창훈 대구대 진로취업처장은 “구직자들은 취업을 원하는 기업에서 직접 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고, 기업은 원하는 인재를 검증 후 뽑을 수 있는 이 좋은 제도가 더욱 활성화되어 청년 취업난 해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형 일학습병행사업은 대학교 교과과정 일부를 산업체 현장에서 장기간 이수하도록 하는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제도이다.

 

참가 학생들은 업체에서 한 학기 동안 현장실습을 하며 매월 최저임금 이상의 실습비를 받고, 과정 이수생에게는 전공 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