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신규공무원 역량강화 맞춤형교육 실시

신규공무원 직무수행 능력 및 공직사회 적응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10/16 [17:23]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1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신규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장량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직무수행 능력 및 공직사회 적응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 맞춤형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포항시가 신규공무원 대상 직무수행 능력 및 공직사회 적응을 위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번 교육은 지난 15일자로 임용된 신규공무원에게 공직자로서 건전한 국가관·공직관·윤리관을 확립하고, 민원행정의 능률적인 수행에 필요한 기본 지식 함양 및 시정방향에 올바른 이해와 공직사회 적응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1일차는 ‘공직 입문과 시정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리엔테이션(자치행정과) △시정의 운영방향 및 현황(정책기획관), △청렴교육(감사담당관) 교육으로 진행됐다.

 

2일차는 ‘직무능력 향상 및 대민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행정정보의 이해(정보통신과) △시정홍보 기법(홍보담당관) △포항의 관광자원과 축제 소개(국제협력관광과) △민원응대 및 친절교육 특강을, 마지막 날은 ‘주요 시정현장 방문’으로 △그린웨이 불의 공원, △하수처리장, △쓰레기 매립장 등 견학 일정으로 교육을 마무리한다.

 

이날 교육은 부서장 또는 선배 공무원들이 그간 공직생활을 통해 경험한 업무노하우 및 공직자 자세를 전달하며 생생한 현장감을 더했다.

 

교육에 참가한 신규 임용자는 “교육을 들으면서 공직자가 됐음을 실감하게 됐고, 앞으로 포항의 발전과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것부터 솔선수범하고 업무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