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북구보건소, ‘2019년 제3기 수퍼맘 야간 출산교실’ 성료

오주호 기자 | 입력 : 2019/10/16 [18:15]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지난 15일 연오랑홀에서 ‘미술태교, 감성 캘리그라피’수업을 끝으로 2019년 제3기 수퍼맘 야간 출산교실 운영을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 포항시 북부보건소가 2019년 제3기 수퍼맘 야간 출산교실을 마무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날 진행된 수업은 아이를 기다리는 설레임을 캘리그라피로 표현하는 ‘미술태교, 감성 캘리그라피’로 예비 엄마와 아빠가 함께 아이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종이에 담아냈다.

 

수퍼맘 야간 출산교실은 직장인 임산부와 배우자에게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여 공동육아의 발판을 마련하고,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해 준비됐으며 지난 4월 9일 저녁을 시작으로 3주 동안 3기에 걸쳐 운영됐다.

 

수업은 임신·출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덜고 분만 호흡법을 배우는 임신·출산 건강관리 강의를 시작으로 ‘부부 요가교실, 미술태교, 감성 캘리그라피 교실’ 등으로 구성되어 임신부 및 배우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수퍼맘 야간 출산교실 이외에도 초보맘 육아교실, 해피맘 출산교실 및 임산부를 위한 순풍 필라테스 교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건강한 임신·출산·육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북구보건소 김규만 건강관리과장은 “평소 업무로 인해 교실에 참여할 수 없었던 예비부모님들에게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여 건강한 출산에 도움이 되도록하고 있으며, 임신·출산·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