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한의대, 영천지역 초등학생들 대상 진로캠프 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0/17 [15:29]

대구한의대, 영천지역 초등학생들 대상 진로캠프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0/17 [15:29]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영천지역 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9 초등학생 꿈 찾기 진로캠프’를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 3D펜을 이용해 다양한 작품을 만들고 있는 학생들     © 대구한의대

 

영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대구한의대학교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 꿈 찾기 진로캠프는 17일 영천 영화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초등학생 289명을 대상으로 전공과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박람회 형식으로 진행했다.

 

영천교육지원청 김우영 교육장의 인사말로 진행된 개회식에 이어 진행된 진로캠프는 참가 학생들이 학교폭력 예방과 안전교육을 들은 후 체육관에 마련된 9개 진로체험 부스를 자유롭게 방문해 전공과 진로를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전공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화장품공학부의 립밤 만들기 △향산업학과의 향수만들기 등 2개 학과의 전공을 체험했으며, 진로체험으로는 ▲드론 체험 ▲가상현실(VR) 체험 ▲3D 프린팅 ▲댄서 체험 ▲패션모델 체험 ▲로봇 체험 ▲코딩 체험 등 가상현실 장비를 통해 4차 산업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 직접 드론을 조정하면서 장애물을 통과하고 있는 학생들     © 대구한의대

 

특히 이번 진로캠프는 영천 관내에 있는 18개 초등학교 6학년 학생 289명을 대상으로 진행해 진로캠프의 의미를 더했다.

 

대구한의대는 영천지역 청소년들의 자유학기제와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영천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를 2017년도부터 3년 연속 운영기관에 선정되어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꿈 찾기 진로캠프와 진학진로상담교사협의회 연수, 영천관리자 연수, 학부모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