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예천군, 2019 예천장터 농산물대축제 성황리에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9/10/18 [11:05]

【브레이크뉴스 경북 예천】이성현 기자= 예천농산물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안경모)가 주관한 '2019 예천장터 농산물대축제'가 18일 예천읍 한천에 마련된 행사장 입구에서 개장식을 시작으로 화려하게 개막돼 오는 20일까지 3일간 대장정에 들어갔다.  

 

▲ 농산물축제     © 예천군

 

예천군에 따르면 이날 개장행사는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아 농부의 정직한 땀과 정성으로 생산한 예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는 축제를 기원하며, 김학동 군수와 신동은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이 어우러져 풍년․번영․발전․화합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퍼포먼스에 참여해 함께 축제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

 

올해 축제에서는 개막일에 추진하던 추수감사제를 과감하게 폐지하고, 주민참여와 영농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최고농부를 찾아라” 코너를 신설하여 읍·면 대표 농부들의 영농우수사례발표 및 장기자랑대회를 통해 농업정보제공과 재미를 동시에 잡아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축제는 농·특산물 전시․체험행사 외에 이색농기계 전시 및 시연장, 어린이 놀이터와 이색동물 체험부스를 상시운영하고,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농·특산물 경매행사 및 즉석노래자랑, 레크리에이션 등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한 19일 군민화합 퍼포먼스행사인 오색 가래떡 뽑기, 20일 우리 동네최고야의 지역주민 장기자랑대회, 시상식 등의 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해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올해부터 주민 및 관광객을 위한 체험 및 참여 프로그램이 확대되었다.”며, “행사장을 방문하셔서 축제를 즐기시고, 우수한 예천농산물도 많이 구매해 달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